프리미엄
예측대회
투자분석
아카데미
커뮤니티
로그인Valley AI 시작하기시작하기
Valley Space인기
데드캣의 톡
avatar
데드캣
2026.05.27

<점점 프래질해지는 주식시장>

단일종목 레버리지 etf가 출시됐다. 이에 맞춰 전날에 종베를 해둔 상태여서 오늘 꽤 짭잘한 수익을 냈다. 어떤트레이더는 어제 종베로 30억을 벌었다 한다.(포모)


밸리에서 가장 초강세론을 펼치고 있는 입장에서 주식시장이 점점 프래질해진다는 것에는 동의한다.


강세장은 모든 위험을 덮지만, 그 위험이 사라진것은 아니다. 위험은 숨겨질수록 더 위험해진다.


한편, 주식시장이 프래질한것과 내 투자방식이 프래질한것은 전혀 다른 차원이다.


코스피 만을 부른다고 하여 내 포트폴리오 전체가 코스피 몰빵으로 이뤄진게 아니다. 이는 프래질하다.


마찬가지로 대부분 현금화하거나 많은 비중 숏을 잡는것 또한 포트폴리오를 프래질하게 바꾼다.


적당히는 어렵지만, 그 적당히를 찾아가는게 중요하다.

댓글 3개
avatar
방구석세계관
2026.05.27

딱 저한테 필요한 말씀을 ㅠㅠ 안티 프래질 해지려고 한건데 비중때문에 프래질 해져버린 ㅠ.ㅠ

avatar
taylor
2026.05.27

30버신 트레이더분 옆에 100억 번 트레이더가 계시면

그분도 포모를 느낄까요? ㅜ

avatar
데드캣
작성자
2026.05.27

모든것은 상대적이라.. 그분도 느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