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예측대회
투자분석
아카데미
커뮤니티
로그인Valley AI 시작하기시작하기
Valley Space인기
5월 21일 목요일
젤리벨리 투자일기 &신문읽기

5월 21일 목요일

avatar
JellyValley
2026.05.21조회수 40회


ㅇㅅㅇ 회의... 피곤... 졸림... 그래도 오늘은 맛있는 빵이랑 커피 주셔서 그거 먹으면서 열심히 함.

아자아자! 내일은 금요일!






IMG_3985.jpeg

ㅇㅅㅇ 흠.

국민연금 형들에게 퇴직연금도 맡기고 싶..





IMG_3987.jpeg

나도 자율주행차 타고 싶음. 라이드플럭스 ipo 메모



IMG_3988.jpeg


IMG_3989.jpeg




IMG_3994.jpeg

실리콘 커패시터 메모.

고성능 반도체 전력 공급 안정성!




IMG_3995.jpeg

실리콘 음극재.. 포스코퓨처엠, 휴머노이드 로봇, 도심항공교통 메모




IMG_3996.jpeg


방산!! 지금이니??



IMG_3997.jpeg


IMG_3998.jpeg




IMG_3999.jpeg
IMG_4008.jpeg




저금리시대는 사요나라인가.




IMG_4001.jpeg


우버.. 처음 타봤을 때 정말 신기하고 편했는데!ㅇㅅㅇ



IMG_4002.jpeg

구글..

안경의 시대가 오나염




IMG_4003.jpeg


진탕랑도 캠브리콘도 첨들어봄. ㅇㅅㅇ...




IMG_4006.jpeg


IMG_4009.jpeg

인도네시아는 금리 인상.. 우린?



IMG_4011.jpeg

흠.. 이란 전쟁은 누구를 위한? 아.. 네타냐후?









회원가입만 해도
이 글을 무료로 읽을 수 있어요.

Basic 7일 무료 체험 시작하기
이미 계정이 있으신가요?로그인하기
댓글 0개
avatar
JellyValley
구독자 63명구독중 4명
♡소소함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신문읽기 카테고리의 다른글

5월 20일 수요일

하아... 영어로 발표하는 거 힘드네.. ㅇㅅㅇ ai시대인데 왜 나는 아직도 영어 발표 대본을 써서 외우고 연습을 해야 하는가... ㅜㅜ 나도 힘들고 코스피도 힘들고 삼성도 힘들고. 전력관련... 아무것도 없어서(살 돈이 없었음...) 포모가 옴. 적금이라도 깨야하나 5초 고민.. 이후로 이걸 하루에 만원씩 사고 있음. 나도 있다 전력관련.(쿨럭) 만원씩 만원씩 모아서 이제 1개 조금 넘게 되었음. (후후) 내 최대 비중을 차지하는 엔비. 실적발표 두근두근 일부러 갈등을 조장하는 것 같은... ㅇㅅㅇ! 기자님으로서는 일을 잘하시는(?) 거겠지만, 개인적으로는.... 한미? 계열사가 이렇게 많은건가;; 이상해서 제미나이한테 물어봄. 오늘도 배우는... ㅇㅅㅇ 이런걸 몰랐다니.. 내가 진짜 주린이구나! 싶음. ...
신문읽기
2026. 05. 20
7
0
73
5월 20일 수요일

5월 18일 월요일

기대감을 안고 뷔페를 갔는데, 음식이 가짓수는 많은데.. 정작 먹을만한 건 없는 느낌. 셔세권 ㅋㅋㅋㅋㅋㅋ 잠실 강동 분당...은 이미... 뭐든... 잘 알아보고 가입해야... 한국장.... ㅇㅅㅇ 빠름빠름빠름. 국내 상장 해외 ETF는 세법상 배당소득으로 간주, 금융소득종합과세 포함. isa계좌로 거래하기.. 기억해라 나자신; 일반계좌에서 isa계좌로 바꿔야 하는데 종종 잊어버림;; 코스닥에 유동성 공급이 되려나... 지금 사도 되나여.... 실적이 확실한 종목 투자하기. 두산... 이름 듣고 알만한 기업들 살펴보는 것도 넘나 빡센.. ㅇㅅㅇ 퓨얼셀은 저거 올해 상용화가 될랑가 궁금 쉽지 않네... 바이오etf는 손절... ㅇㅅㅇ... 손절한 돈으로 우로스 매수함. 알테오젠.... 아픈손가락... ㅠ ㅠ 앓테오젠.... 돈달라는 이야기를 희망봉돌듯이 하는구나.. 인도.. ㅇㅅㅇ 세얼간이 영향으로, 인도=공학굿굿 이미지가 떠오름. 크립토를 미국 경제의 경쟁령과 국가 안보 차원에서 이해. 경제 패권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대비해야 함. 대만 반도체 기업들이 모두 미국으로 오면 좋겠다가 진짜 마음. 나는 내가 지켜야. 방산은 필수소비재.. 생존을 위한. 궁금하긴 하다 ㅋㅋ 우리도 k자형.. 양쪽다 어느 정도 이해는 감. ㅇㅅㅇ 그래서 어려운건가. 나는 개미도 아닌, 미토콘드리아급 투자자? 이지만 ㅇㅅㅇ 로켓랩에서 책나왔던데.. 사볼까말까 고민중 ㅋㅋ 엔비디아.... ㅇㅅㅇ 팔아도 된다고 허락은 해줬다는 말은 봤건만... 정작 사겠다는 말을 못봤,,,
신문읽기
2026. 05. 18
4
0

5월 15일 금요일

결국 비트코인본위 스테이블코인(이라 쓰고 디지털달러라 읽음)체제로 가게 될까. 일종의 비상탈출구 같은 건가; 희토류... 황산은? 금리... 대차대조표 확대. 대차대조표는 축소(양적긴축) 하고...금리는 낮추거나.. 동결 가능성도 있는 걸까? 애매할 땐 금인가. 금은 없는데... ai 설비투자, 사모대출 리스크, 한국증시.. 는 끄덕끄덕. 식단표?를 보니까 트럼프 취향이 나랑 비슷함. 만약 트럼프가 3선이 가능했음 ㅇㅅㅇ 볼만했을듯 ㅋㅋ 바이오어쩔.. 내바이오, 바닥인줄 알았더니 지하몇층까지 가는거니. 지구 반지름 측정할거니. 복사기도 놔주세요... npu맛집은 어디일까 건설회사라고 다 같은 건설회사가 아니고만. 힘내셈.. ㅇㅅㅇ 바이바이오 ㄴㄴ 흠. 저런... ㅇㅅㅇ.... 전선계의 쿠팡?? 피지컬ai
신문읽기
2026. 05. 16
4
1
100

5월 13일 수요일

쉽지 않네.. ai로 인한 생산성 성장은 이제 시작인가! 그래서 셋이 일치하는 그게 뭘까? ㅇㅅㅇ 일본국채는 외국인 보유 비중이 늘어나도... 12.8% 밖에 안되는고만. ㅇㅅㅇ 그래서 그렇게 부채가 많아도 나름 버틸 수 있었던.. 흠... 트럼프으. ㅇㅅㅇ... 주식장이 좋아서 해외로 크루즈나 여행을 많이 갈 거 같았는데.... 부동산으로 가는 걸까. 그 때가 매수기회였던걸까? 한화에어로도 생각해보면 흠 ㅋㅋㅋ 그래도 잘 모르는, 공부해보지 않은 종목을 덥석 사기 어려움. ㅠ 조선은 올해 쭉 갈건감. 김선봉 kb연구원... 직선형보다 회전형 액추에이터 중국이 나서야... 현대차가 로봇으로 얼마는 버는지 영업이익 궁금. 녹십자 홀딩스? 뭐 올랐던데, 이거 때문인가;; cpu, 전력효율성
신문읽기
2026. 05. 13
6
0
77

5월 11일 월요일

사람들이 살고 싶어하는 아파트 공급량이 늘어날 수 있다면. 브랜드아파트국평. 바이오... 버티느냐 손절하느냐.. 그것이 문제. ㅜㅜ 엑사? 엑사원?? 그건 이야기가 쏙 들어간건가? 냉난방공조, 냉각 솔루션.. 가전을 오래 만들어와서 노하우가 있는 건가. 액추에이터... ㅇㅅㅇ 흠... LG전자 이전에 핸드폰 사업도 하다가 결국 접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괜찮겠지? 이건 연구개발실적이랑 잘 살펴봐야 할 듯. 게임에 어마어마한 돈을 쓰는 사람들도 많음. 아! 물론 그 어마어마함은 내 기준임. 프리미엄, 스탠다드, 관리군.. 이르면 10월부터. https://www.newsis.com/view/NISX20260421_0003599752 여유로운 노후 ㅇㅅㅇ ...
신문읽기
2026. 05. 11
8
2
87
62
5월 18일 월요일
5월 15일 금요일
5월 13일 수요일
5월 11일 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