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움슈타인
구독자 413명구독중 70명
확률과 내러티브에 따른 투자에 힘을 쏟아보고 있습니다.


매수의 여지를 남겨두고 1.5~2 차 매수를 진행할 계획이었습니다.
S&P500 5200~5300 선까지의 하락 가능성을 열고 움직일 계획을 세웠습니다.
2차 매수를 금요일에 다 마무리해버렸습니다. (근거 : VIX, 공탐지수)
레버리지 매수에 대해 밤에 고민하다가 일부 진행했습니다. 자세한 계획은 후술해봅니다.
개인계좌 투자 비중 내용
미국 현금 0%, 원화 현금 0%
도합 0%
이제 채권 0.0%와 배당주 6.9%까지 합치면 안전자산 비중은 6.9% 때입니다.
지난 주 포트폴리오

이번주 포트폴리오

연금 계좌 상황

가장 마지막 수단으로 생각했던 레버리지 매수를 진행하려 합니다.
방법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던 주식을 매각해서 하는 카니발리제이션입니다.
한정된 금액 한도로 할 예정이고, 최대 10%까지 진행 계획으로 세웠습니다. 한도에 대해서는 새벽에 좀 고민을 하였고, 와이프와 상의 후 해당 한도로 분할해서 들어가려 합니다.
월요일 화요일에도 예정했던 매수에 들어갑니다.
특히 국장의 경우 지수의 단단한 하방선인 PBR 0.83을 이번에는 정말 도달하지 않을까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