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예측대회
투자분석
아카데미
커뮤니티
로그인Valley AI 시작하기시작하기
Valley Space인기
누누씨의 톡
avatar
누누씨
2026.05.26

<스타벅스 불매 사건에 대한 생각>

.

.

.

요즘 5.18 탱크데이 마케팅에 대해 난리던데 제 개인적인 생각


1. 고의건 아니건 5.18+탱크+책상에 탁 조합은 충분히 5.18에 대한 조롱으로 느껴질법하며, 담당자선에서 충분히 컷했어야 했다. 확실히 스타벅스 코리아 담당자들의 실책이다.


2. 정용진의 평소 부적절한 발언이 불씨를 키웠다. 확실한 CEO RISK (B2C 회사의 오너로선 부적절하다고 판단함. 멸공은 국방부장관과 군인들이 할말임. 심지어 본인은 군면제이고, 나중에 알리랑 협업할거면서 굳이 이런말을..?)


3. 그럼에도 이것은 국민과 소비자들이 판단할 일이지, 정부와 언론들이 너무 크게 공론화시키는듯한 감이 없지않아 있다. 남한테 불매를 강요하는것은 옳지않다고 본다.


4. 내수관련 수혜주로 신세계, 주가누르기방지법 수혜 관련주로 이마트를 도합 1억이상 보유하고 있는 내가 가장큰 피해자다...ㅜ (주주한테도 사과좀 해라. 신세계건설 유증이나 좀 그만해....)

댓글 5개
avatar
누누씨
작성자
2026.05.26

이마트는 주가누르기 방지법 통과전까지만 해서 딱 3개월이하로 들고갈 예정이었는데 그 짧은시간동안 기어이 사고를 치네요..

avatar
이로울리
2026.05.26

저도 스벅 측은 분명히 실책한건 맞지만, 이걸 정부에서 나서서 하는건 과하다고 생각합니다 ㅠ

그런데 신세계 이마트 투자에는 악재 맞네요 ㅠㅠ........

avatar
BigTechMan
2026.05.26

정부가 나서서 패는 건 저도 보면서 시대가 어느 때인데 이러나 싶긴 합니다

avatar
우고
2026.05.26

저는 이번 사건을 보고 스타벅스를 불매하고 있습니다. 다만 불매를 강요해선 안된다는 말씀에 백번 공감합니다.


정부와 언론의 공론화가 다소 크게 보일 수 있지만, 타이밍이 지방선거와 맞물린 점도 있고...야당 대표가 부채질하고 있어서(투표장에 스벅컵 들고 가라 등) 쉽게 사그라들거 같아 아쉽네요.😭

(수정됨)
avatar
VALLEY_xoxoo_288
2026.05.26

언젠가 터질 일이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