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예측대회
투자분석
아카데미
커뮤니티
로그인Valley AI 시작하기시작하기
Valley Space인기
수현의 톡
avatar
수현
2026.05.28

6월1일 멘토링세션 시작 전 입문자용 영상을 보고 있는데, 문득 든 생각.


어느 분야든 그렇지만 주식공부도 terminology에 대한 이해가 매우 중요한 것 같다.


대학에서 학생들에게 "어떤 용어를 들었을 때 너의 언어로 설명할 수 있어야 아는거야. 그냥 보고 아~하고 이해했다고 넘어가면 다음에 보면 또 몰라."라고 강조했었고, 약어는 의사소통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형태이니 공부할때는 항상 full term으로 외우라 했다.


입문자 영상에 나오는 알파, 베타, 샤프지수, CPI, DCF 등의 수 많은 용어에 대해 나의 언어로 얼마나 개념을 정확히 설명할 수 있는가?


나의 말로 설명할 수 있어야 내 것이다.

용어를 나의 것으로.

댓글 2개
avatar
페르몬
2026.05.28

좋은 내용입니다. 직업상 법령을 자주보는데, 단어 하나하나를 명료하게 아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의 오류를 줄이기 위해서두요.

(글에 쓰신 용어들을 아직 잘 설명하진 못하겟네요^^..)

avatar
수현
작성자
2026.05.28

법령은 비슷한 단어들을 그 뉘앙스 차이까지 이해해야 하지요? 어느 분야든 용어이해가 가장 기초면서도 중요하지 않은가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입문자영상을 보는데 대부분 용어들이 그냥 어렴풋한 느낌정도고 말로 제대로 설명을 못하더라구요. 이제서야 하나씩 적어보고 공부 중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