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예측대회
투자분석
아카데미
커뮤니티
로그인Valley AI 시작하기시작하기
Valley Space인기
존잘미남의 톡
avatar
존잘미남
2026.05.30

시장이 올라가니 슬슬 숏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거 같다.


나는 항상 생각하는거지만 주식시장이 올라갈때 숏을 잡는건


가장 미련한짓이라고 생각한다.


코스피 인버스 ETF를 적립식으로 모와간다는 미친소리를 들었다.


음의 복리 효과를 알고 적립식으로 사는걸까


버블장의 마지막 연료는 항상 숏터들의 숏이고


숏터들이 숏스퀴징을 낼수록 시장은 괴멸적으로 올라간다.


특히나 한국은 더더욱 심하다 개인투자자가 70%의 거래량을 차지하고 있는 시장에서


이미 에코프로때 해외 대형 펀드들도 엄청난 손실을 봤다고 알고 있다.


하물며 만약 하이닉스 삼성전자 3분기 가이던스가 괴멸적으로 나온다면


노무라 증권에서 제시한 400만닉스 60만전자는 진짜 갈수도 있다.


단순 계산으로도 둘다 시총 2조달러를 돌파하는 미친 상황이며


이는 메타 아람코 테슬라 시총을 넘기는 정신나간 상황이지만 가능할수도 있다는거다...

댓글 4개
avatar
우히호호
2026.05.30

뭐랄까 숏이나 레버리지는 정말 확실한 타이밍 아니면 안하는게......

이런 시장에서 숏쳐서 성공하면 전설이 되지만, 그 반대 역시 다른 의미로 전설이 된다고 봅니다...

avatar
존잘미남
작성자
2026.05.30

기가 막히게 내가 숏쳣더니 고점이야 이 경험하면 저는 오히려 독이 된다고 생각해요 버리햄도 몇년동안 개속 숏숏거리고 계셔서,,,,,

avatar
아라리
2026.05.30

일단 경험적으로도 숏으로 돈을 벌어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수익 내기 어렵다는 것을 깨닫고 숏은 안 하게 됐습니다.

avatar
존잘미남
작성자
2026.05.30

상당히 고도로 훈련된 트레이더들만 다룰수 있는 영역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애초에 현물 롱포지션으로 제대로된 수익을 못내는 사람이 숏을 친다고 돈을 벌거라구 생각하지도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