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예측대회
투자분석
아카데미
커뮤니티
로그인Valley AI 시작하기시작하기
Valley Space인기
우히호호의 톡
avatar
우히호호
2026.05.26

그동안 펀더멘털은 내러티브에 언제나 우선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런저런 호재들이 있어도 그게 진짜로 될지 안될지는 따져봐야 아는거고, 실제로 숫자로 찍히지 않으면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지금 돈을 잘 벌고 아름다운 재무제표를 가지고 있어도 줄줄줄 흘러내리는 종목들을 몇번 경험해보고 나니 생각이 좀 바뀌었습니다. 적어도 지금같은 시기는 '재무제표는 그저 거들뿐' 이라는 자세를 가져야 하는 것 같습니다.

댓글 2개
avatar
Theorian
2026.05.27

재무제표는 그저 거들 뿐... 저는 언제까지 거들 수 있나 보자라면서 혼자 기싸움 하고 있는 것 같은 시장이네요 ㅋㅋ 장기적으론 펀더멘탈에 수렴한다는 공리와도 같은 명제에 대한 저의 믿음의 한계가 도전 받는 중입니다. 하하.

avatar
우히호호
작성자
2026.05.27

형제여... 나도 믿음을 시험받고 있다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