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예측대회
투자분석
아카데미
커뮤니티
로그인Valley AI 시작하기시작하기
Valley Space인기
따끈따끈한 최신 13F 공시 (철저한 나의 포트폴리오 중심 ㅋㅋ)
'가치투자 견문록'포트폴리오

따끈따끈한 최신 13F 공시 (철저한 나의 포트폴리오 중심 ㅋㅋ)

avatar
Bewizard
2024.08.15조회수 47회
avatar
Bewizard
구독자 995명구독중 76명
"왕초보 무지성 원숭이 Bewizard의 경제적 자유를 위한 투자 여행기"


★ Valley AI의 Guru 탭 최근 분기 업데이트가 빨리 되기를 기원하며..!


우선 관심 Guru 들의 기준

  1. 가치투자자일 것!

  2. 상위 Top 10에 최대한 집중투자 할 것!

  3. 장기투자하며 포트폴리오가 잘 바뀌지 않을 것!

  4. (Option) 내가 좋아하는 산업에 집중투자하는 가치투자자면 더 좋다.

image.png


1. 워렌 버핏

  • 버핏느님이 울타 뷰티를 매수해줬다. ㅠㅠ -> 장 마감 후 약 14% 상승 !!!

  • 헤이코, 처브는 내 관심 밖 분야라 Pass

  • 울타뷰티를 오랫 동안 들고 다른 종목 매도 수익만큼 울타뷰티를 매도하고 다시 사며 물타왔던 주주로서 항상 화가 많던 종목이었는데 막힌 혈이 뚫린 느낌이다. 평소 너! 절대 이렇게 떨어질 주식은 아니야!! 하는 확신이 있었는데 매우 행복하다. (근데 저리 올랐어도 이제 본전이다..)

  • 배운점 : 요즘 스타벅스 및 울타뷰티를 보면 충분히 적정가격 이하로 거래가 되는 좋은 주식은 정말 조금의 트리거 하나에도 엄청 큰 상승 폭 변동이 따라오는 것 같다. 이런 이유에서 '저평가된 좋은 주식'을 찾아야 한다는 의미와 홍진채 사부님이 말씀하시는 '하방 대비 상승 폭의 비대칭성'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됬다.

image.png
image.png


2. 빌 애크먼

  • 항상 신규 주식에 깜깜 무소식이던 빌 애크먼!

  • 퍼싱 스퀘어 상장 소식에 시장만도 못한 수익률로 까이던 빌 애크먼!

  • 그가...

회원가입만 해도
이 글을 무료로 읽을 수 있어요.

Basic 7일 무료 체험 시작하기
이미 계정이 있으신가요?로그인하기
댓글 6개
avatar
똘랑
2024.08.15

테리스미스가 전체적으로 포폴을 많이 줄였네요 호오 유익하게 잘 봤습니다!

avatar
Bewizard
작성자
2024.08.15

테리 스미스가 그래도 저 위의 말파이트 같은 사람들에 비해 몇 종목이라도 사시던 분인데 이번에 전체적인 포트폴리오 축소는 좀 의외이긴 합니다

avatar
김교사
2024.08.15

저도 어제 테리스미스 비중축소를 보고 무슨 의도일지 궁금했는데 ㅎㅎ 다음 분기 뭘 살지 기대되네요..! 잘봤습니다

avatar
우고
2024.08.15

빌 애크먼 포폴에 눈이 가네요. 치폴레도 많이 줄이고 구글도 많이 줄였는데 브룩필드, 나이키 매수라 흥미롭네요.

avatar
Bewizard
작성자
2024.08.15

나이키가 정말 흥미롭긴 합니다. 경쟁자가 호카 오네오네, 아식스, 온 러닝, 스케쳐스, 크록스 등 너무나도 많은 시장에서 새로운 혁신도 없고 해외 매출도 계속해서 떨어지는 나이키에서 무엇을 봤는지 인터뷰 나오면 좋겠네요 ㅎㅎ

avatar
ILGO
2024.08.15

구글, 옥시덴탈 특히 눈에 띄네요. 정리 감사합니다!

포트폴리오 카테고리의 다른글

매크로 고자의 뇌피셜 매매일지 (24.08.07)

계좌 : 현금 및 매크로 투자 계좌 (20%, 2000만원) 매수 : Tiger S&P 500, TIGER 나스닥 매도 : KODEX 인버스(24.08.06), TIGER 일본엔선물(24.08.07) 이유 : KODEX 인버스 : 전체 보유 비중 10%로 2주정도 들고 가다가 어제 +10%? 정도에서 청산 하루 코스닥 -13%, 코스피 -8%는 너무 비현실적인 하락이라고 생각했고 다음 날 반등을 줄 지, 아니면 계속 떨어질지 하루정도만 지켜보자고 생각했고 어제 바로 급등하며 올라갔기에 청산했다. 애초에 인버스를 별로 좋지 않게 생각하는데, 시황일주를 참고해보면 2900 가까이에서 인버스를 일부 가져가는...
포트폴리오
2024. 08. 07
4
0
6

24.07.08 현재 포트폴리오.

꽃두레님 글을 보고 포스팅 중 당연히 해나가야 할 포트폴리오 기록 관리에 대해 놓쳤다는 생각이 들어 작성하고자 함. 포트폴리오 원칙 가장 가장 가장 심플하게 ! 리벨런싱은 4월, 11월 1년에 딱 2번 진행 고정적인 % 비중은 따로 정해져있지 않다. (But 내 뇌를 흔들 아이디어가 아니면 거의 바꾸지 않을 예정, 주식 입문 4년차.. 걍 하나의 전략, 하나의 포트폴리오 비중을 끝까지 유지하는게 이리저리 바꾸는 것보다 훨씬 낫다는 확신을 경험했다.) 주식 비중은 절대 60% 아래로 낮추지 않기. But 가치투자 거장, 전문가도 아닌 원숭이일뿐인 나는 절대 주식 100% 몰빵은 하지 않고 무조건 분산하기 現 포트폴리오. 주식 (60%) 딱, 최대 상한선 8종목으로 잡아놓고 집중투자. 종목선정 기준은 최대한 중, 소형주 / 쭉 떨어진 가격 근데 별로 합당하지 않은 이유 / 틈새시장 공략 기업 + 규모의 경제를 실현한 기업 등 내 마음 속 기준 90%이상 충족하는 기업 -> 8종목 투자하는 만큼 커트라인을 굉장히 높게 가져가고 1년에 1~2종목 찾는 것이 목표!! 보유기간은 과거 모니시 파브라이 -> 닉 슬립 이후 모니시 파브라이로 변한 것처럼 매도없이 평생 가져갈 기업을 선호. ...
포트폴리오
2024. 07. 08
5
2
2
24.07.08 현재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