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예측대회
투자분석
아카데미
커뮤니티
로그인Valley AI 시작하기시작하기
Valley Space인기
생각해 볼 것 : 위안화 결제 8개국 호르무즈 통과
절제의 우위 꼭 잊지 말자나중에 어떻게 될까?

생각해 볼 것 : 위안화 결제 8개국 호르무즈 통과

avatar
수신-절제-중용-정도-flow
2026.03.18조회수 69회
avatar
수신-절제-중용-정도-flow
구독자 31명구독중 57명
소금처럼 가치있는 주식을 찾자.
  1. 전쟁 장기화 : 위안화 가치 지속 상승

- 이란 정권은 미국에 자신의 가치를 보여야함.

(본인들을 지키기 위한 수단)

- 원유 수입국들은 시간이 지날 수록 원유 공급이ㅁ

점점 더 필요해짐 (위안화 결제 유인)

  1. 전쟁 단기화

1) 친미정권 or 이란 협상 : 원위치

2) 협상없이 타코 : 위안화 가치 상승

- 이란정권은 미국에 자신의 가치를 보여야함.

(본인들을 지키기 위한 수단)


3. 달러 기축통화 가치 유지를 위해 할것

: 스테이블코인 시장 육성

- 자국 화폐의 소비처를 늘려야함.


4. 변수 : 이란의 호르무즈 해협 통제권 상실


5. 지켜볼것

-이란의 호르무즈 해협 통제권 상실

-원유 위안화 결제 국가 증가

- 이더리움 가격 변화


까먹지 말자.



회원가입만 해도
이 글을 무료로 읽을 수 있어요.

Basic 7일 무료 체험 시작하기
이미 계정이 있으신가요?로그인하기
댓글 0개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나중에 어떻게 될까? 카테고리의 다른글

경동나비엔 언제 매수하지? (까먹지 말기)

경동나비엔 좋은 기업으로 보인다! 오르가프님의 글 : https://www.valley.town/competitions/valley-insights/analysis/69722aa9a3610cb7d046dd50 투자드래곤님의 글 : https://www.valley.town/competitions/valley-insights/analysis/6978166279e8ed703a84cedc 근데, 뭔가 사기가 무섭다. = 살 수 있는 근거가 더 필요하다. 두분의 글을 몇 번 읽어 보고 궁금한것 여쭤보다 보니 생각이 난 것이 있다. '실적이 지금 보다 더 좋아 질 것이라는 기대가 생길때가 언제 일까?' '내 능력으로는 좋은 시점을 고르기 어려운데, 방법이 없을까?' '뭔가 내가 직접 느껴지는 기대감을 갖고 매수하고 싶다.' 그냥 의식의 흐름대로 적어보자. 그리고 다시 수정하자. 경동나비엔은 보일러와 온수기를 판다. 보일러와 온수기는 처음 집을 지을때 사고, 수명이 다 될때 바꾼다. 신규 수요와 교체수요 모두 주택시장 상황과 관련이 있구나 신규 수요는 집 많이 지을때 늘어나겠다. 교체 수요는 이사갈때나 제품 수명이 다 됬을때 늘어나겠다. 매출이 국내와 북미가 큰 부분을 차지 하니, 두 나라 위주로 생각해 보자. 국내 신규 수요는 주로 아파트 많이 지을때이다. 우리나라 아파트 건설중인것, 건설 된것, 건설 예정 중인것들을 알아보자.(재건축 예정도 보자) 아 지역난방? 이것도 찾아보고 빼야 되면 빼자. 근데, 보일러는 아파트 지을때 언제 b2b로 계약하고 언제 설치 하지? 매출 인식시점은? 이것도 알아보자. 추가로, 국내 보일러, 온수시 시장 점유율도 보자(아파트 기준) 귀뚜라미 신경쓰인다. 북미는 어떻게 알지? 아파트는 단위가 커서 조사하기 쉬운데, 미국은 단독주택이 많은 것 같은데. 아. 코로나때, 저금리로 주택 대출 많이 받아서 lock in 효과가 발생했다고 봤던 기억이 난다. (그래서 주택 거래량이 줄어들게 되어 주택 인플레이션이 스티키 하다고 작년에 봤던 기억이 난다.) 아. 오선님의 유튜브 볼때, 주택착공 건수 이런 지표 별 1개짜리 발표하는것을 본 기억이 난다. 미국 경제지표 중에 주택과 관련된 지표를 찾아보자. 국내 교체 수요는 국내 기업들의 제품 평균 수명을 찾아 보고, 과거 매출이 가장 높았던 시기를 찾아 보면 대충 각이 나온다. 경험상 30년 된 아파트에서 보일러 배관이 터져서 아래집에 누수가 됬던적이 있는데, 아파트 연식별 가구수도 찾아봐야 겠다.(수도권 위주로) 그때, 수리했던 아저씨 한테 전화해서 물어보자. 얼마 정도 되면 보통 문제 생기냐고 북미 교체 수요도 마찬가지로 경쟁업체의 제품 수명을 찾아봐야 겠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보일러가 고장나지 않는 이상 바꾸지 않는것 같은데, 미국은 그런가? 교체 주기를 찾아 볼 수 있으면 찾아봐야 겠다. 미국은 이런거 발표하는 지표가 있나? point는 보일러, 온수기 2가지 제품이 국내와 북미에서의 신규수요와 교체수요를 예측 해 볼 수...
나중에 어떻게 될까?
2026. 01. 27
11
0
126

트럼프 : MS 및 빅테크 전력 비용 자부담 추진?!

트럼프 대통령의 소셜미디어에 위의 내용이 올라왔다. 갑자기 며칠 전 메타에서 오클로와 협업한다는 내용의 발표가 생각이 나면서 이것과 연관 된 일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위의 내용의 규모나 방식에 대해 아직은 알 수 없다. 하지만, 나중에 어떻게 변하는지 공부하기 위해서 지금 생각을 미리 적어 본다. 빅테크 입장에서 전력비용을 줄이기 위한 방법 자체 전력 공급 수단을 갖고 있는 데이터센터 기업과 협업하여, 전기료를 회피한다.(Ex : iren) 데이터센터 전력 비용을 낮추기 위해 저전력 제품들로 대체한다. (Ex : asic 반도체 avgo 브로드컴) 자체 전력원을 확보한다. (Ex : 오클로) 근데, 위 조치의 규모나 정도를 모르고, 그것의 실질적인 비용이 얼마나 문제 될지 모르는 지금에서는 트럼프가 저렇게 하는 이유인 저,중소득층 소비재를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맞는것 같기도 하다.
나중에 어떻게 될까?
2026. 01. 13
1
0
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