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죠스 오마쥬입니다.
CPI를 주시하며 반도체 섹터와 현대건설쪽 섹터에서 매도를 조금은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계획 실행 내역
계획된 실행 내역
계획까지는 아니었지만 현대건설과 반도체가 1차 매도 목표가에 도달하며 매도를 해주었습니다.
계획되지 않든 실행 내역
추가 달러 매도를 진행했습니다.
암호화폐 일부분량을 97k 부근에서 매도를 해주었습니다.
네이버 분량을 살짝 늘려보았습니다.
이벤트 매매 (소액 영역)
AMD가 CPU 쇼티지라는 이벤트와 함께 저항선을 돌파하여 매수를 해주었습니다.
CRML 이벤트 매매를 마무리했습니다. (5일선 이탈에 매도) 대신 MP 머티리얼즈로 조금 더 변동성을 낮추어 이벤트 매매 자금은 매수를 해주었습니다.
개인계좌 투자 비중 내용
미국 현금 0.0%, 원화 현금 3.5%
도합 3.5%
이제 채권 0.0%와 미국 안전자산 3.5% 까지 합치면 안전자산 비중은 7% 때입니다.
지난 주 포트폴리오

이번주 포트폴리오

연금 계좌 상황

톡으로도 공유했지만 북회귀선님의 좋은 글이 있어 공유해봅니다.

출처 : https://blog.naver.com/shinook430/224149820327
앞 부분 내용까지 굉장히 공감이 많이 가실 내용이라 글 전체를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특히 진입에 대한 과감한 솔루션에 매우 동의를 했습니다. 지금 삼성전자를 산다면 정찰대를 사며 애매하게 간을 보다가 말 구간이 아니라 과감하게 들어가고, 대신 손절을 타이트하게 잡을 상태라 봅니다. 여기서부터는 저는 상상의 영역에 대한 투자라 보기 때문입니다.
저는 아주 천천히 소액 매도를 시작했지만 아직 매도를 막 급하게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포트폴리오상 변화로 보셔도 매도한다고 써두고, 전체 포트폴리오에서 반도체가 0.6% 가량만 줄어들었는데 이는 제가 들고 있는 반도체 관련 분량의 2%밖에 해당이 안됩니다.
아직 저는 지난번 썼던 제 글인 시나리오2 가능성을 크게 보는 중입니다.
그리고 이 부분은 이번주 수급에서도 두드러졌죠. 개인이 매수를 하고, 외인이 매도를 하는 구간에서는 크게 안빠지고, 다시 외인이 조금만 사고 (금요일은 다른 매수가 강하긴 했습니다.) 급등이 나오는 그런 랠리입니다. 나중에 3개월 누적으로 보면 개인의 매수가 전체적으로는 강한데 주가는 오르는 그런 상황이죠.
https://www.valley.town/space/@knh4801/articles/695cca808774867c6b646a74
저는 여기에서 삼성전자가 파운더리 관련 소재를 던지면서 시나리오 ...






깔끔하면서도 네러티브를 살려서 포트폴리오 기록을 남기시네요. 구성과 형식이 마음에듭니다.😀 참고 많이 하겠습니다.

너무 저는 정량적 데이터가 부족하고 정성적인거 위주라... ㅠㅠ 공부를 많이 해서 좀 논리적 근거를 채워넣어야하는데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글 잘 읽었습니다! 좋은 관점이네요ㅎㅎ 쎄함이 느껴지면 튀어야겠네여..

타이밍은 정말 모르겠는데 이번주 앤트로픽 이슈로 sw 주식들 (세일즈포스, 어도비 등등) 완전 죽을 못쓰는게 일단 단초로 보여요. 이게 이제 open ai에 대한 의심이 나오는 순간 최소 단기조정 가능성이 있는 듯 하네요.
Open ai에서 새로운 무언가를 내놓는 시점에서 종료될 리스크라 하락의 규모나 시점에 대해 모호함이 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