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0 오마쥬입니다.
앤트로픽 이슈를 시장이 어떻게 생각할지 지켜보면서 오라클 숏에 대한 헷지도 고민했습니다.
반도체 섹터에 대해서는 이제 밸류 투자가 아닌 추세개념으로 접근하자는 생각으로 보았습니다.
(현대차도 이 부분에서 합류했습니다.)
계획 실행 내역
계획된 실행 내역
Orcs 를 짧게 들어갔다가 나왔습니다. 이 부분은 오라클이 현재 지지선에서 어떤 식으로 움직이는지보다는 Open AI 진영의 반응을 보고 더 세부적인 계획을 짜보려 했습니다.
계획되지 않든 실행 내역
암호화폐 일부 매도했던 분량을 다시 90k 부근 레인지에서 매수해주었습니다.
네이버를 아주 좀 더 늘렸습니다.
소부장 섹터 내에서 조금의 변화를 주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주를 조금 더 매도해주었습니다. 현대건설을 아주 조금 매도해주었습니다.
화이자를 저항선에서 조금 매도해주었습니다.
이벤트 매매 (소액 영역)
인텔 실적을 보고 AMD를 장외서 아주 소액 늘렸습니다.
Orcs로 헷지를 조금 했다가 다시 보내주었습니다. (AI 툴 개발자와의 대담으로 해당 아이디어가 생각보다 더 리스키하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개인계좌 투자 비중 내용
미국 현금 0.0%, 원화 현금 2.1%
도합 2.1%
이제 채권 0.0%와 미국 안전자산 3.0% 까지 합치면 안전자산 비중은 5.1% 때입니다.
지난 주 포트폴리오

이번주 포트폴리오

연금 계좌 상황

아직 추세가 끝났다고 보지는 않지만 심리때문에 조심해서 계속 지켜보고 있습니다.
동시에 양파님과 홍대표님의 글을 읽고 낸드에 대해 이런저런 생각을 해보고 있습니다. 우선 기존 소부장 중 Q의 혜택의 영역에 있는 몇 종목은 과감하게 이번 기회에 보내주었습니다. (소액으로 정찰대로 보는 종목을 정리했습니다.) 이 부분은 Gloria님과 칠리망고님의 좋은 조언 덕분에 생각이 쉽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이후 어떤 쪽으로 변화시키거나 접근할지는 공부와 고민을 더 해보아야겠습니다.
emc 본계약 발표에 슈팅이 날 것이라는 생각으로 알림을 해두었는데 어제 알림이 울려서 기계적 매도를 조금은 해주었습니다.
나중에 확인해보니 MSCI 지수 편입에 따른 상승이더군요.
일단 본계약 발표에서 어제 매도해준 만큼 매도를 조금 더 덜해주고, 남은 분량은 추세가 ...

300 오마쥬라고 하셔서 다시 포스터를 올려보니 5,000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트폴리오 공유가 쉽지 않은데 덕분에 잘 읽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겁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 (썸네일 만드는 맛이 은근 재미나더라구요 ㅎㅎㅎ)

잘 읽었습니다. 덕분에 좋은 종목들을 몇 개 알게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ㅎㅎㅎ 그런데 몇 종목들은 저는 요즘 전량 매도를 하고픈 욕구가 많은 애들이라서요 ㅋ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