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예측대회
투자분석
아카데미
커뮤니티
로그인Valley AI 시작하기시작하기
Valley Space인기
주간 매매내역 및 계획 (25.01.24) - 5000!
바움슈타인주간 투자 일지

주간 매매내역 및 계획 (25.01.24) - 5000!

avatar
바움슈타인
2026.01.24조회수 97회
avatar
바움슈타인
구독자 410명구독중 69명
확률과 내러티브에 따른 투자에 힘을 쏟아보고 있습니다.


Gemini_Generated_Image_pjmlkopjmlkopjml.png


300 오마쥬입니다.

지난주 매매 계획

앤트로픽 이슈를 시장이 어떻게 생각할지 지켜보면서 오라클 숏에 대한 헷지도 고민했습니다.

반도체 섹터에 대해서는 이제 밸류 투자가 아닌 추세개념으로 접근하자는 생각으로 보았습니다.

(현대차도 이 부분에서 합류했습니다.)


계획 실행 내역

  •  계획된 실행 내역

    • Orcs 를 짧게 들어갔다가 나왔습니다. 이 부분은 오라클이 현재 지지선에서 어떤 식으로 움직이는지보다는 Open AI 진영의 반응을 보고 더 세부적인 계획을 짜보려 했습니다.

  • 계획되지 않든 실행 내역

    • 암호화폐 일부 매도했던 분량을 다시 90k 부근 레인지에서 매수해주었습니다.

    • 네이버를 아주 좀 더 늘렸습니다.

    • 소부장 섹터 내에서 조금의 변화를 주었습니다.

    • 미래에셋증권주를 조금 더 매도해주었습니다. 현대건설을 아주 조금 매도해주었습니다.

    • 화이자를 저항선에서 조금 매도해주었습니다.

  • 이벤트 매매 (소액 영역)

    • 인텔 실적을 보고 AMD를 장외서 아주 소액 늘렸습니다.

    • Orcs로 헷지를 조금 했다가 다시 보내주었습니다. (AI 툴 개발자와의 대담으로 해당 아이디어가 생각보다 더 리스키하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포트폴리오 비중 내역


개인계좌 투자 비중 내용


미국 현금 0.0%, 원화 현금 2.1%

도합 2.1%


이제 채권 0.0%와 미국 안전자산 3.0% 까지 합치면 안전자산 비중은 5.1% 때입니다.


지난 주 포트폴리오

image.png

이번주 포트폴리오


image.png

연금 계좌 상황


image.png

여담 및 차주 매매 계획


국내 반도체

아직 추세가 끝났다고 보지는 않지만 심리때문에 조심해서 계속 지켜보고 있습니다.

동시에 양파님과 홍대표님의 글을 읽고 낸드에 대해 이런저런 생각을 해보고 있습니다. 우선 기존 소부장 중 Q의 혜택의 영역에 있는 몇 종목은 과감하게 이번 기회에 보내주었습니다. (소액으로 정찰대로 보는 종목을 정리했습니다.) 이 부분은 Gloria님과 칠리망고님의 좋은 조언 덕분에 생각이 쉽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이후 어떤 쪽으로 변화시키거나 접근할지는 공부와 고민을 더 해보아야겠습니다.

현대건설

emc 본계약 발표에 슈팅이 날 것이라는 생각으로 알림을 해두었는데 어제 알림이 울려서 기계적 매도를 조금은 해주었습니다.

나중에 확인해보니 MSCI 지수 편입에 따른 상승이더군요.

일단 본계약 발표에서 어제 매도해준 만큼 매도를 조금 더 덜해주고, 남은 분량은 추세가 ...

회원가입만 해도
이 글을 무료로 읽을 수 있어요.

Basic 7일 무료 체험 시작하기
이미 계정이 있으신가요?로그인하기
댓글 4개
avatar
우고
2026.01.24

300 오마쥬라고 하셔서 다시 포스터를 올려보니 5,000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트폴리오 공유가 쉽지 않은데 덕분에 잘 읽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avatar
바움슈타인
작성자
2026.01.24

즐겁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 (썸네일 만드는 맛이 은근 재미나더라구요 ㅎㅎㅎ)

avatar
페르몬
2026.01.24

잘 읽었습니다. 덕분에 좋은 종목들을 몇 개 알게 되었네요~~

avatar
바움슈타인
작성자
2026.01.24

감사합니다 ㅎㅎㅎ 그런데 몇 종목들은 저는 요즘 전량 매도를 하고픈 욕구가 많은 애들이라서요 ㅋㅋㅋ...

주간 투자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글

주간 매매내역 및 계획 (25.01.17) - 국장의 버블 초입 구간을 빠르게 돌파하는 듯한 느낌 (antropic 의 AI는 어쩌면...)

죠스 오마쥬입니다. 지난주 매매 계획 CPI를 주시하며 반도체 섹터와 현대건설쪽 섹터에서 매도를 조금은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계획 실행 내역  계획된 실행 내역 계획까지는 아니었지만 현대건설과 반도체가 1차 매도 목표가에 도달하며 매도를 해주었습니다. 계획되지 않든 실행 내역 추가 달러 매도를 진행했습니다. 암호화폐 일부분량을 97k 부근에서 매도를 해주었습니다. 네이버 분량을 살짝 늘려보았습니다. 이벤트 매매 (소액 영역) AMD가 CPU 쇼티지라는 이벤트와 함께 저항선을 돌파하여 매수를 해주었습니다. CRML 이벤트 매매를 마무리했습니다. (5일선 이탈에 매도) 대신 MP 머티리얼즈로 조금 더 변동성을 낮추어 이벤트 매매 자금은 매수를 해주었습니다. 포트폴리오 비중 내역 개인계좌 투자 비중 내용 미국 현금 0.0%, 원화 현금 3.5% 도합 3.5% 이제 채권 0.0%와 미국 안전자산 3.5% 까지 합치면 안전자산 비중은 7% 때입니다. 지난 주 포트폴리오 이번주 포트폴리오 연금 계좌 상황 여담 및 차주 매매 계획 국내 반도체 톡으로도 공유했지만 북회귀선님의 좋은 글이 있어 공유해봅니다. 출처 : https://blog.naver.com/shinook430/224149820327 앞 부분 내용까지 굉장히 공감이 많이 가실 내용이라 글 전체를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특히 진입에 대한 과감한 솔루션에 매우 동의를 했습니다. 지금 삼성전자를 산다면 정찰대를 사며 애매하게 간을 보다가 말 구간이 아니라 과감하게 들어가고, 대신 손절을 타이트하게 잡을 상태라 봅니다. 여기서부터는 저는 상상의 영역에 대한 투자라 보기 때문입니다. 저는 아주 천천히 소액 매도를 시작했지만 아직 매도를 막 급하게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포트폴리오상 변화로 보셔도 매도한다고 써두고, 전체 포트폴리오에서 반도체가 0.6% 가량만 줄어들었는데 이는 제가 들고 있는 반도체 관련 분량의 2%밖에 해당이 안됩니다. 아직 저는 지난번 썼던 제 글인 시나리오2 가능성을 크게 보는 중입니다. 그리고 이 부분은 이번주 수급에서도 두드러졌죠. 개인이 매수를 하고, 외인이 매도를 하는 구간에서는 크게 안빠지고, 다시 외인이 조금만 사고 (금요일은 다른 매수가 강하긴 했습니다.) 급등이 나오는 그런 랠리입니다. 나중에 3개월 누적으로 보면 개인의 매수가 전체적으로는 강한데 주가는 오르는 그런 상황이죠. ...
주간 투자 일지
2026. 01. 17
12
6
146
주간 매매내역 및 계획 (25.01.17) - 국장의 버블 초입 구간을 빠르게 돌파하는 듯한 느낌 (antropic 의 AI는 어쩌면...)

주간 매매내역 및 계획 (25.01.10) - 잊혀졌던 CPI

쥬라기공원2 오마쥬입니다. 지난주 매매 계획 사실... 아파서... 매매 계획이랄게 없습니다. 지난주 포트폴리오 내 일부 비중은 일시적으로 출금 전 들고 있던 현금입니다. 이 부분은 가족을 위해 쓰일 자금이었습니다. 그래도 현금 비중이 좀 생기긴 했습니다. 계획 실행 내역  계획된 실행 내역 없습니다. 계획되지 않든 실행 내역 국내 반도체를 조금 팔아주었습니다. 미래에셋증권도 이벤트에 노출 + 주봉 추세 상단에 닿아 일부 매도를 해주었습니다. CRML 이벤트 매매를 시작했습니다. 이번에도 5일선까지는 들고 가는 매매입니다. 포트폴리오 비중 내역 개인계좌 투자 비중 내용 미국 현금 0.0%, 원화 현금 2.7% 도합 2.7% 이제 채권 0.0%와 미국 안전자산 3.7% 까지 합치면 안전자산 비중은 6.4% 때입니다. 지난 주 포트폴리오 이번주 포트폴리오 연금 계좌 상황 여담 및 차주 매매 계획 지난주의 빈약한 주간 매매는 죄송합니다. 병원에서 모바일로 쓰는데에 큰 한계가 있네요. 사실상 이번주 주간 매매내역 및 계획이 올해 전반에 대한 이야기가 될 듯 합니다. 국내 반도체 몇 차례 수급 분석과 어제 개인의 삼성전자 수급에서도 느껴졌듯이 점점 20년 10월 ~ 21년 1월의 개인 수급이 느껴지고 있습니다. 저는 아무리 생각해도 이 부분이 디램싸이클을 이해하고 들어오는 개인이라기보다는 이제 국장이 괜찮아졌데? 삼성전자 이번엔 다르데? 하는 소문을 듣고 들어오는 개인의 영역으로 넘어간 듯 합니다. 지난 수급 분석을 해보며 저는 이 시그널을 고점이다! 라기보다는 이제 그런 수급으로 더 가파른 마지막 상승을 보일 가능성을 좀 더 높게 보는 중입니다. 현대건설 상반기 있을 원전 계약에 대한 구체적인 전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투자는 회사의 밸류에이션이 바뀌는 것을 노리는 투자에 가깝습니다. 우리가 기존에 현대건설이라 하면 갖고 있는 이미지인 부동산에서 원전주로 바뀌는 포인트를 노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살짝은 스윙 이벤트 매매 성격도 갖고 있습니다. 상반기 소식과 함께 일부는 매도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인수건과 함께 새로운 플랫폼을 열 가능성등을 보았으나, 제 생각대로 움직이지는 않았습니다. 종국에는 가장 중요한 지지라인으로 보았던 24만 라인 부근이 무너지는 것을 보았고, 반등에 비중 축소에 들어갔었습니다. (작년 말 이야기) 여러모로 주봉섹터에서는 아직 추세가 죽지는 않았습니다. 단기 하락 채널도 돌파를 해주었고, 남아있는 분량은 들고 가볼 예정입니다. 증권, 지주사 투자 저는 이 투자에서 특히 증권주 투자에 대해 아직 우호적인 입장입니다. 한때 주식에 대해 얘기하면 터부시되는 시대에서 코로나를 거쳐 주식에 대해 이야기하고 토론하는게 어느 정도 ...
주간 투자 일지
2026. 01. 10
9

주간 매매내역 및 계획 (25.01.03) - 반도체 훈풍은 이어질 것인가

동경대부 오마쥬입니다. 지난주 매매 계획 달러를 추가매도 자리를 보았습니다. 계획 실행 내역  계획된 실행 내역 달러를 일부 매도했습니다. 계획되지 않든 실행 내역 없습니다. 포트폴리오 비중 내역 개인계좌 투자 비중 내용 미국 현금 0.8%, 원화 현금 4.1% 도합 4.9% 이제 채권 0.0%와 미국 안전자산 3.7% 까지 합치면 안전자산 비중은 8.6% 때입니다. (안전자산 중 일부는 앞에 쓴 글처럼 가족을 위해 사용할 예정입니다.) 지난 주 포트폴리오 이번주 포트폴리오 연금 계좌 상황 여담 및 차주 매매 계획 지난주와 별차이가 없습니다. 환전 1440까지 반등이 나와서 달러 매도를 잔행했습니다. 대략 1450~1460 구간에서 추가매도를 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 환은 대중의 극단의 심리가 반영되는 자산입니다. 올해 환헷에 대해서는 많이들 이번엔 다르다 를 쉬이 외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작년 계엄이슈로 전략적 환헷지를 연장 진행했을때 뉴스 댓글을 보면 재미납니다. 전에 글에도 언급했듯이 환문제는 정치이슈가 같이 들어가며 정보를 엉망으로 끌고 갑니다. 따라서 지금 우리의 반응이 냉정한 태도인지를 확실히 인지해야한다고 봅니다. 제가 달러에 대해 부정적 이유는 소극적으로 세가지입니다. 심리가 너무 극단으로 가있다. 국민연금은 환헷지로 손해를 본적이 없다. (특히 이번엔 사학연금에도 지원을 받는 등 정부가 진심입니다.) 과연 몇명이나 국민연금을 욕할 수 있을 정도로 실력이 좋을까요? 특히 저 댓글을 단 사람들은 정말 긍금합니다. 이번주는 결산 글도 올려야하는데... 급성뇌염이 터지면서 모바일로 가볍게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혹여나 다음주 안에 나으면 글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다들 즐거운 26년 되길 바랍니다!
주간 투자 일지
2026. 01. 03
6
4

주간 매매내역 및 계획 (25.12.27) - 달러의 침묵 (원화는 어디로...)

영화 양들의 침묵 오마주입니다. 지난주 매매 계획 연말 가족을 위해 쓸 돈 (일부 기부금)을 인출하기 위한 매도를 제외하고는 큰 계획이 없었습니다. 계획 실행 내역  계획된 실행 내역 네이버, SK (지주), 와 소부장 중 단기추세가 안좋았던 주식 한 종목(소액)에 대해 매도를 진행했습니다. 네이버는 일부 분량은 남겨두었습니다. 해외주식에서는 테슬라를 조금 매도했는데 환전 타이밍과 완전 엇나가버린 듯 합니다. 계획되지 않은 실행 내역 관심가지던 삼성전자우를 조금 더 샘플링하고, 증권주를 조금 담았습니다. 화이자가 추세하단에 닿아서 매수를 조금 더 해주었습니다. (25달러 살짝 아래라인) 포트폴리오 비중 내역 개인계좌 투자 비중 내용 미국 현금 1.2%, 원화 현금 0.9% 도합 2.1% 이제 채권 0.7%와 미국 안전자산 3.7% 까지 합치면 안전자산 비중은 6.5% 때입니다. 지난 주 포트폴리오 이번주 포트폴리오 연금 계좌 상황 여담 및 차주 매매 계획 자잘한 변동들이 많았습니다. 국내 반도체 투자 삼성전자우를 조금 매수를 해주었습니다. 일종의 샘플링으로 본격적인 매수는 내년도 양도소득세 절세계좌 방안이 나오면 1년 투자 주식으로 어떨까 검토를 해보는 중입니다. 현재가 기준 6%대 배당이 쉽게 나올수 있을 듯 하여 아래 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
주간 투자 일지
2025. 12. 27
7
0

주간 매매내역 및 계획 (25.12.20) - 마이크론이 살렸다

영화 슈퍼맨 오마주입니다. 지난주 매매 계획 다양한 지표발표와 마이크론의 실적을 기다리며 변동성이 크지 않을까 하고 살짝 추세만 보면서 큰 매매 계획은 잡지 않았습니다. 계획 실행 내역  계획된 실행 내역 특이 사항 없었습니다. 계획되지 않은 실행 내역 네이버를 일부 손절하고, 하이닉스 매수를 했습니다. 포트폴리오 비중 내역 개인계좌 투자 비중 내용 미국 현금 0.0%, 원화 현금 0.2% 도합 0.2% 이제 채권 0.7%와 미국 안전자산 3.5% 까지 합치면 안전자산 비중은 4.4% 때입니다. 지난 주 포트폴리오 이번주 포트폴리오 연금 계좌 상황 여담 및 차주 매매 계획 이번주는 큰 변동이 없습니다. 국내 반도체 투자 ...
주간 투자 일지
2025. 12. 20
4
0
50
2
79
주간 매매내역 및 계획 (25.01.10) - 잊혀졌던 CPI
155
주간 매매내역 및 계획 (25.01.03) - 반도체 훈풍은 이어질 것인가
107
주간 매매내역 및 계획 (25.12.27) - 달러의 침묵 (원화는 어디로...)
주간 매매내역 및 계획 (25.12.20) - 마이크론이 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