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월 12일, 한국금거래소와 한국조폐공사는 시중은행에 골드바 공급을 중단함
5대 은행 2월 1일~13일 골드바 판매액 총액은 406억, 전월 동기 대비 3배. 전녇 동기 대비 20배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할인율이 기존 10%에서 15%로 높아지고, 1인당 최대 8만원 디지털 상품권 추가 환급
1인당 200만원까지 구입 가능하므로 최대 38만원 혜택
골드바의 부가세 10% 및 판매점 마진 5% 정도를 감안해도 증권보다 실물 금을 살만한 할인율이 나온 것임
2024년 설 명절 기간 판매된 온누리 디지털 상품권 1,016억원
2025년 동기간 8,393억원으로 8배 이상 증가. 단, 이중 얼마나 금 구입에 사용되었는지는 확인 어려움
다만, 공식적인 한국금거래소에서 1년에 거래되는 금은 2조원 수준으로 크지 않음
최근 2개월 영국에서 미국으로 393톤의 금이 이동하는 등 뉴욕 COMEX의 금 재고량이 926톤 늘어남
실물을 이동하는 데 드는 비용보다 각 국에서 거래되는 가격차이가 크면 실물 이동이 일어날 수 있음
영국과 미국의 온스당 거래가격 격차가 60~80불까지 벌어졌다고 함
금괴 이동의 또 한가지 이유로는 트럼프의 관세 정책 때문이라는 시각이 있음
보편 관세 정책으로 금에도 관세가 붙을 수 있기 때문임
한줄 요약: 시장을 왜곡하는 정책들, 발 빠른 투자자들
출처: 메르의 블로그, https://blog.naver.com/ranto28/223762494396
다들 바쁘게 산다. 그래야 돈을 버니까.
돈을 벌려고 투자 공부를 한다.
하지만 트레이딩이나 스윙을 잘 못하는 나로써는 지켜볼 뿐이다.
음식에 각자의 취향과 알러지가 있듯이, 투자에서도 내 밥그릇은 구별할 줄 알아야 한다.

마지막 문장이 정말 공감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온누리상품권으로 위스키만 살 줄 아는 저는 반성하게 되네요.. 같은 현상을 다르게 보는 사람들이 많다는걸 보면서 반성하고 갑니다 ^^...

저도요....와인 사면서 얼마를 아꼈네, 개이득이네,ㅎㅎㅎ

주말동안 금 이야기가 이슈였고 금값 김프가 24%라는 이야기도 봤었는데요. 온누리상품권 스킬에도 감탄했지만 마지막 말씀에 공감하고 동감입니다. ㅎㅎ

네 감탄은 하되, 부러워하지 말지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