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비중축소 (변동성 줄이기)




어도비 풀매도
확신에 가득차서 $10,000까지 비중을 엄청 늘렸던 ULTA를 원래 보유 비중인 $5,600까지 축소
크록스도 $6,000까지 늘렸던 것 $5,600까지 축소
-> 총 600,000원 정도 소소한 수익
오늘은 월가아재님이 말한 하반기 이벤트 1) 9월 FOMC, 2)대선 중 하루
금리가 0.25가 좋은지 0.5가 좋은지 추후 코멘트로 QT 축소를 한다던지 그런거 나는 진짜 전혀 모르겠다.
대신 파월의 별의 별 한 마디에도 장이 크게 휘영청 흔들릴 것이고 이를 내가 대응한다는 것은 무모한 생각이라고 판단.
그냥 '시장이 알아서 판단해 줄 것이다.'라는 것이 나의 이론
그래서 아재님이 말씀하신 초보자들도 리스크를 관리하는 방법인 '현금 비중 확대'를 선택!!
내일 일어나서 장이 폭등하면 오늘 매도에 배는 아프겠지만 현재 보유비중으로 큰 수익을 충분히 거둘 것이다.
만약 좋지 않은 시장의 분위기라면 오늘 매도해서 보유했던 현금으로 장을 지속적으로 관찰하며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
-> 두 기회 모두 욕심을 조금 버리면 편안한 마음을 얻게 될 것!!
그 동안 원숭이처럼 무지성 롱만 외쳐왔지만 더 이상 큰 돈을 잃기 싫다... ㅠ
Valley AI에서 열심히 투자공부를 하며 생각한 지금의 나로서는 이게 맞는 방법 같기도?!
-> 그래서 현재 현금비중 $11,200 보유!!






변동성 줄이기 = 욕심 줄이기?? ^^ 변동성 즐기기는 어떠신지요?

좋은 추억이 없어서요 ;;; ㅋㅋ 🤣🤣

저는 즐겨보기로...결정했습니다 하핳

사실 ㅋㅋㅋㅋㅋㅋ;; 저도 어제 새벽 4시까지 안자고 분위기 보다가 장 막판에 사고 싶었던 기업 2개 매수했네요.. 과정은 참 별로인데 오늘 나스닥 뛰는 것 보면 .. 이래서 주식이 어렵습니다. 잘못된 판단, 옳은 판단에도 돈을 벌지 못하고 / 어리석은 선택으로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도 공존하기 때문에요

어도비 뭔가 사고 싶은데 손이 안 나가네요 ㅠㅠ

$500 아래로 내려오면 다시 사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