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예측대회
투자분석
아카데미
커뮤니티
로그인Valley AI 시작하기시작하기
Valley Space인기
수소 팔고 우주 사기(ETF)
침팬지분석 (블로그)

수소 팔고 우주 사기(ETF)

avatar
침팬지
2026.06.01조회수 89회
avatar
침팬지
구독자 4명구독중 15명

바로 실행하겠다는 것은 아니고 최근 밸리 스페이스 보면서 든 생각을 아이스크림 라떼먹고 혈당스파이크 올라와서 서서 일하면서 아무말 대잔치 한거에요. 너무 진지하게 생각하진 말아주세요 ㅋㅋㅋㅋ

비판을 넘어선 비난까지 허용하니 저 처럼 아무말 남겨주셔도 감사합니당


  1. 수소를 팔 이유

    1. 포트폴리오 구성에서 AI 관련주의 노출이 많다.

    2. 수소로 전환하는 것이 쉽지가 않다.(최근의 주도주와 달리 쇼 앤 프루브가 부족하다)

      1. 생각보다 수소로의 이동은 쉽지가 않다.

      2. 연료가격이 전기가격보다 높아면 효용이 0에 근접(수소발전이 현재 시점에서 어려움)

        1. 수소 경제, 코 앞에 온 것 맞니? 블룸에너지(BE) | Valley AI

        2. [산업] 석탄 채굴 기업들 | Valley AI

        3. 수소발전? 아닙니다. LNG발전? 맞습니다. 블룸에너지. | Valley AI

  2. 우주를 살 이유

    1. 주도주를 사자

      1. 🟡[메크로] 이은택님 하반기 투자전략 | Valley AI

      2. 버블상승 후반으로 갈수록 주도주로의 쏠림은 더욱 심해짐

      3. 실적도 빠르게 성장하고 분명히 좋은 기업이다 다만, 가격이 너무 높아서 버블이다.

        1. 닷컴 시대보다는 버블이 심하지 않으며, 지금의 빅테크...

회원가입만 해도
이 글을 무료로 읽을 수 있어요.

Basic 7일 무료 체험 시작하기
이미 계정이 있으신가요?로그인하기
댓글 4개
분석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글

[Pre-week 3] 숙제

나의 과거 투자 경험 돌아보기 첫 투자는 18년이며, 어머니의 권유였다. 그 당시 샀던 주식의 수익률은 다음과 같다.TSMC(당시 10%, 현재 300%), Micron(당시 19%, 현재 1000%), AMD(당시 100%, 현재 300%), ABEO(진짜 페니스탁이라서 산 무지성 투자라서 논할 것도 없다.) 생각보다 샀다 팔았다가 장투보다 수익률이 좋지는 않은 것 같다. 샀던 근거를 생각하고 그 근거가 훼손되지 않는다면 참고 가지고 있는 것이 필요하다고 느꼈다. 그래서 그 근거가 완전히? 무너지지 않은(조금 무너진듯ㅋ) 이더리움을 팔지 않고 버티고 있는데 솔직히 좋은 선택이 아닌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왜냐하면 -20% 손해보고 팔고 그 돈으로 반도체 주식을 샀더라면?!이란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생각은 하고...
분석 (블로그)
2026. 05. 30
2
0
41
avatar
모르는것을아는척하지말자
2026.06.01

국내 우주섹터는 앞으로 1~2번 더 얻어맞으면 꽤 살만합니다. 저는 오늘 다시 담았습니다 ㅎㅎ


이노스페이스의 경우 13540원부터 살만합니다 ㅎㅎ(유증가액 11540원 + 신주인수권 기초가 2000원 = 13540원 )


미국 우주섹터는 아직 오른거 대비 덜 얻어맞아서 1번은 더 관망하시고 분할로 사도 좋습니다

(수정됨)
avatar
침팬지
작성자
2026.06.01

저도 관망하다가 스페이스x 상장 전 50%, 상장 후 50% 줍줍할까 생각만 하는 중입니다.

avatar
NV사랑DA
2026.06.01

오잉 제톡을.. 남겨주시다니.. 제 생각을 조금 더 남긴다면..

우주는 단기적으로 수급만 생각하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요

IPO 기본적으로 오버행 리스크가 큽니다

몇가지 시나리오를 생각한다면

1. 오버행으로 큰하락을 간다

2. 오버행 나오기 전에 SNP500 OR 나스닥100 상장하면 급등한다

3. 그냥 기분 좋으니까 계속 상승한다.

4. 현재가 NASA, UFO ETF기준으로는 고점일수도 있겠다.

(종목별 순환매 가능)


3번은 실적이 받쳐주지(메모리는 실적이 받쳐주니 주도주 FOMO이런것과 똑같이 생각하믄 안됨X)

않으므로 언젠가 제자리를 찾아갈테고..

2번은 수급에 의한 급등 후에 제자리 찾아갈테고..

그러니 결국 시간과 함께 1번으로 귀결될듯합니다


그럼 섹터 공부하면서 1번을 기다리시면 되지않을까 싶어요

물론 하락시을 하더라도 IPO가격보다 위에 있을순 있지만

그때 사면 되지 괜찮지 않겠느냐는 개인적인 생각..

(수정됨)
avatar
침팬지
작성자
2026.06.01

고견 감사합니다!! 우주는 반도체와 다르게 지금 당장 show&prove가 없어서 더욱 어렵네요. SpaceX 상장 후 에코스타, 로켓랩의 행방도 솔직히 모르겠구요. 말씀하신대로 지금은 큰 손실을 볼 수도 있으니 관망하는 게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