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ngblue
구독자 172명구독중 37명
주식투자 2년차의 무직백수 겸 3기 Fellow! 일장/미장/국장을 5.5:4:1 비율로 하고 있습니다. 계좌는 적자인 때가 길지만, 월별/연별 실현손익은 흑자인 투자를 추구합니다.

제목과 달리 저는 이미 매집했습니다. 한 발 빠른 타이밍 같군요. 아직 평단 -2%에 불과하지만, 전체 포폴의 10% 가까운 비중으로 차지하고 있는지라 계좌 전체의 평가손익에 살짝살짝 타격을 주고 있습니다. 왜 VIXY를 매집할 타이밍인지 간단하게 매수근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6. 6. 기준 VIX는 17 초반대에 진입했습니다. VIX 17대 초반대란? 해방의 날 전인 3월 중 가장 낮은 VIX 지수이자 이후인 5월 중 가장 낮은 VIX 지수입니다. 기술적으로 충분히 매력적인 가격에 내려왔지요. 나스닥이 전고점에 슬슬 트라이하려고 들이대는 한편, SPX도 6000에 다시 도전하는 추세에서 VIX가 17대 미만, 정확히는 13대로 하락하지...
![[토막글]RDVT, 넌 뭐하는 아이니...?[오토파일럿 포스팅]](https://post-image.valley.town/h-8g46VqsC4zV1Nx8sJsI.png)
![[토막글] 지금 눈여겨보는 선물 ETF 2가지](https://post-image.valley.town/OlxcF7LZxvrQVYW357EhI.png)
![[토막글] 미국 외 다른 국가의 지수는 현재?](https://post-image.valley.town/efLYr0W2Ac7mwvlCO_GKb.png)



취하는 방법은 현재 헷징 수단으로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단, 막상 지수가 하방이 되는데 VIX가 생각만큼 안오르는 경우와 오히려 거꾸로 가는 경우도 한번 찾아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동시에, 다른 헷징의 전략과 수단이 더 효율적인지도 한번 검토가 필요해 보입니다. 있다면 왜 더 유효한 전략인지도 찾아보면 Longblue님의 좋은 투자 전략을 수립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임을 말씀드립니다. 성공투자 하십시오.

여기서도 양징의 인사이트를 전파하고 계시군요 항상 감사합니다

Longblue님의 좋은 의견을 주셔서, 미천하지만 저도 의견 한번 남겼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한 번 헷지전략을 심도있게 검토해보겠습니다.